제6회 충북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최우수상 수상!!

충북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방축리 주민들 모습.
충북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방축리 주민들 모습.

생극면 방축리(이장 임복란)가 제6회 충북도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에서 마을 경관‧환경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콘테스트는 농림축산식품부 및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설 충북농촌활성화 지원센터에서 주관하였다.

마을개발 계획 등 1차 서면평가와 2차 현장평가를 통과한 7개 시·군 8개 마을을 대상으로 지난 4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 최종 성과발표를 진행한 결과 생극면 방축리는 활동실적과 협동성, 창의성, 퍼포먼스 등 모든 분야에서 골고루 좋은 평가를 받아 .경관·환경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임복란 방축리장은 “콘테스트를 통해 마을 주민들의 노력과 열정으로 마을을 재도약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축리는 중앙콘테스트 진출 대상지로 추진되어 7~8월 중 농림축산식품부의 현장 평가 결과에 따라 오는 8월 28일 전국대회 콘테스트 본선에 충청북도 대표로 출전할지 가부가 결정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