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 성과 및 역점추진사업 등 적극 홍보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음성군 홍보 부스 모습.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음성군 홍보 부스 모습.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난 4일부터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에 참가하여 지역을 알리는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음성군은 전국 시군별 의회와 지자체 간 상호 정보 교류의 장을 열고,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지역 농·특산물과 우수기업 제품을 홍보하였으며, 민선 7기 군정 성과 및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음성군 역점추진 사업을 홍보하는 한편 관광자원과 정주 여건에 대하여도 적극적으로 소개했다.

또한 박람회에 참석한 기업체 관계자에겐 사통팔달의 교통망과 산업단지 조성 등 최고의 인프라가 구축된 음성군의 강점을 설명하며 기업인들의 흥미를 자극했다.

홍보부스는 한때 100여 명의 방문객이 몰리는 등 성황리에 운영되었고, 대표 농특산물인 다올찬 수박 및 관내 기업의 생산품인 수제 맥주를 시식·시음하고, 청결고춧가루를 무료 증정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하여 방문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음성군에 대하여 잘 알지 못했던 일부 방문객은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었고 좋은 이미지로 호감도가 올라가는 계기가 되었다”며 “조만간 꼭 한번 방문하겠다”는 약속을 하기도 하였다.

한편 이번 박람회의 성공적인 홍보부스 운영은 분야별 적극적 홍보를 위한 부서 간 협업과 소통을 통한 결과물로 그 성과의 의미를 한층 드높였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