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 대상으로

여름철 이상고온 및 높은 습도로 식중독 발생 우려가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이에, 음성군 축산식품과에서는 ‘학교급식 식중독을 대비하여 7월 중 축산물 공급업체 8개, 공산품 공급업체 5개소, 농산물 공급업체 1개소 등 14개 업체를 대상으로 농산물, 공산품 식재료 관리상태 점검 및 축산물 가공처리 위생점검을 한다’고 밝혔다.

음성군에서는 영양사 포함된 점검반을 편성하여 자라나는 학생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도점검을 진행하며, 특히 축산물 가공처리장에 대하여 집중 시행할 예정이다.

대상은 △축산물 가공처리장 위생 상태 및 냉동·냉장육 보관상태 점검, △농산물 작업장 및 저온저장고 위생 상태 점검, △공산품 보관창고 관리상태 점검, △배송 차량 적정온도 유지 여부 점검, △일반 위생수칙 준수 여부, △채용 직원의 건강진단 시행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타지역 학교급식에서 고래회충이 발견되는 등 식재료 위생 상태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고, 또한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식중독 발생위험이 커지고 있는 시점으로 공급업체 위생을 정기적으로 관리해 학생들이 좋은 품질의 안전한 급식을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