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음성군노인회 노인대학 학생들 대상 교육 실시

음성군보건소가 음성군노인회 노인대학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음성군보건소가 음성군노인회 노인대학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음성군보건소(소장 이순옥)는 지난 7월 12일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지회장 류재경) 노인대학 학생들을 상대로 찾아가는 만성질환 상설교육장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만성질환 상설교육장은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 노인대학과 음성장로교회 노인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등 기초건강 체크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 흡연의 위해성, 음주 폐해 예방과 건전 음주 요령, 노년기 구강건강관리 등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또한 만성질환 교육에 대한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주민에게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에 대한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심뇌혈관질환 유병률 및 합병증을 감소시키고자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공공기관과 민간기관 간의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만성질환 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건강이상자 발견 시 병의원 연계 및 추후 관리가 용이해 대상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보건소 관계자는 “노인대학이라는 다중이 모이는 접근성 좋은 장소에 ‘찾아가는 만성질환 상설교육장’을 운영함으로써 좀 더 주민 가까이에서 만성질환 예방관리사업과 통합적 건강증진 교육을 실시해 주민의 자가관리능력 향상 및 만성질환 합병증 예방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