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전문 체험프로그램 실시

금왕청문 소속 청소년들이 MBC WORLD 방송국에서 아나운서 직업 체험에 참여하고 있다.
금왕청문 소속 청소년들이 MBC WORLD 방송국에서 아나운서 직업 체험에 참여하고 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7월 13일(토) 주말전문프로그램으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MBC WORLD를 방문하여 방송관련 직업을 체험하는 활동을 하였다.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7월 주말전문프로그램으로 서울 상암 MBC WORLD 방송국을 방문하여,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아나운서라는 직업에 대한 정보와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방송국에 대한 궁금증 및 다양한 방송국 체험을 통한 배움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 “그린나래 진로기차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주말전문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직업체험 및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 자신의 재능과 흥미를 알아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였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자기 주도, 교과 학습, 전문 체험 등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70-4162-6831)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