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옆엔 항상 선생님이 있어!

대소초 교사와 어린이들이 '두드림 사제동행 행복데이트'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대소초 교사와 어린이들이 '두드림 사제동행 행복데이트'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대소초등학교(교장 이상국)에서는 7월 16일(화), ‘두드림 사제동행 행복 데이트’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3~6학년 두드림 선정 아동들과 선생님들이 함께 영화도 관람하고 저녁식사도 같이 하면서 교사 학생간의 친밀도 형성 및 자연스러운 상담의 기회를 갖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사제동행 행복 데이트 외에도 두드림 활동으로 즐거운 놀이 Fun Fun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달‘자신감 쑥쑥! 그림책과 놀자’,‘요리를 통한 진로 체험활동’,‘감수성 쑥쑥! 미술과 놀자’,‘집중력 쑥쑥! 신체와 놀자’, ‘호기심 쑥쑥! 과학과 놀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선생님과 함께 영화도 보고 맛있는 저녁도 먹으며 평소 얘기하지 못했던 다양한 대화를 나누면서 선생님과 더 친해진 것 같고 앞으로 더욱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라고 말했다.

대소초 이상국 교장은 “사제동행 행복 데이트를 통해 교사와 학생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생의 자존감을 키움으로써 서로 신뢰하는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