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김미영 강사 6회 차 강의도

음성군이 2019 학부모 아카데미 수료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이 2019 학부모 아카데미 수료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25일 음성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학부모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음성군 학부모 아카데미<부모-자녀 대화법>’의 수료식을 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료증을 교부한 뒤 김미영 강사의 마지막 6회차 강의와 교육 만족도 설문조사가 이어졌다.

수료식에 참석한 교육생 A씨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자녀와의 대화법과 대화의 기본태도, 상황별 대화법 등 갈등 없는 대화방법을 직접 실습하고 체득하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정영훈 평생학습과장은 “아카데미를 통해 마음의 문을 열게 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 <자녀의 진로지도>, <자녀의 감성능력 키우기> 두 개의 프로그램도 부모와 자녀의 현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진행해 다 함께 누리는 교육문화를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 음성군 학부모 아카데미사업’은 총 3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두 번째 과정은 <자녀의 진로지도>로 9월 5일부터 5회 수업, 세 번째는 <자녀의 감성능력 키우기> 과정으로 10월 24일부터 5회 수업으로 계획 중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