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학교밖청소년 지원 프로그램 운영

음성군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연합회 청소년들이 서대문형무소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연합회 청소년들이 서대문형무소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고희철)에서 관내 청소년들을 위해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호응을 얻고 있다.

올 상반기동안 음성군학교밖 청소년들이 미나리 농촌체험학습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올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연합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서대문형무소 역사관과 경교장,한국역사박물관등을 체험하면서 역사의식을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자기계발 활동을 통해 여가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키 위한 “즐거운 네일과 내일”프로그램을 음성군 꿈드림 강의실에서 지난 5월부터 매주 1회씩 10회기로 추진해 7월 31일 네일아트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

음성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추진위원회 고희철 위원장은 “사회가 저출산 고령화되고 있어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건강한 정신과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토록 지원하는 것은 음성군의 미래를 위한 일”이라며 “자아 형성기에 있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여건조성과 다양한 욕구를 발산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