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9일-2일 독서교실 등 운영

금왕교육도서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금왕교육도서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금왕교육도서관(관장 정선옥)은 여름방학 중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교실, 재활용 소품 만들기, 독서·가족신문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름 독서교실은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간 초등 4학년 25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주제는‘토론으로 만나는 옛이야기’로 ‘심청전’,‘흑설 공주 이야기’,‘종이봉지 공주’등의 책을 읽고 브레인 라이팅 토론, 심청전 딴지걸기, 원탁토론, 막대 인형극 만들기, 인형극 공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한다.
또한 8월 5일부터 9일까지 초등 전 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방학특강은 휴지심을 이용한 연필꽂이, 아이스팩 천연 가습제, 페트병 화분, 우유갑 수납함 등‘재활용 소품 만들기’,‘가족·독서신문 만들기’를 운영한다.
도서관 담당자는 “여름방학에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알고, 시원하고 보람 있는 여름방학을 보냈으면 한다”고 전했다.
그 외에도, 금왕교육도서관은 공모사업으로‘2019년 공공도서관과 함께 하는 책 읽어주세요 체험프로그램’,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북 버스킹’, 청소년 대상 과학강연회‘10월의 하늘’에도 선정되어 9~10월에 관내 초·중·고등학생에게 풍성한 문화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문의는 금왕교육도서관 사무실(☎877-876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