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이우체국, 소이의용소방대 선정

소이전담의용소방대원들이 치매안심등불센터 현판식을 진행하며, 군보건소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이전담의용소방대원들이 치매안심등불센터 현판식을 진행하며, 군보건소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이순옥)가 소이면에서 운영 중인 치매안심마을 사업에서 소이우체국과 소이면의용소방대를 치매 ‘안심등불’ 기관으로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환자와 가족이 치매가 있어도 지역 내에서 안심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존중하는 마을로 지난 5월 소이면이 음성군 제1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됐다.

‘안심등불’은 치매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을 촉구하고 친화적이고 안전한 환경조성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치매 환자를 보호하고 안정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업이다.

안심등불로 선정된 두 기관은 음성군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인식개선 교육을 받아 주변을 배회하는 치매 환자 발견 시 적절히 대응하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순옥 치매안심센터장은 “치매가 있어도 걱정 없는 사회 만들기 구현에 다가갈 수 있도록 치매 ‘안심등불’ 기관과 같은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해 더욱 푹 넓은 치매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