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음성군실버가요제, 제38회 설성문화제 행사장에서

지난해 실버가요제 시상식 후 참가자들과 음성신문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해 실버가요제 시상식 후 참가자들과 음성신문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에 건강한 실버문화를 만들기 일환으로 매년 개최하는 실버가요제가 오는 30일 열린다.

8월 30일(금) 오후 4시부터 6시 40분까지 진행될 예정인 ‘제16회 음성군실버가요제’(이하 ‘실버가요제’.가 창간 24주년을 맞이한 음성지역주민의 녹색대변지 음성신문(대표 심현규)이 개최한다.

이번 실버가요제는 음성군 전통축제인 제38회 설성문화제.제24회 음성청결고추축제가 진행되는 음성읍 설성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실버가요제는 음성신문(주)이 주최하고, 음성군청을 비롯해 대한노인회음성군지회(지회장 류재경), 음성군노인복지관(관장 임종훈), 음성군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관장 이영민), 음성시니어클럽(관장 김경섭), 음성신문사외이사회(회장 남흥식), 음성신문명예기자협의회(회장 김영섭), 음성신문독자권익위원회(위원장 이종진)가 후원한다.

특히 올해로 여섯 번째 실시되는 음성군 경로대상 시상식과 함께 갖는 실버가요제에는 조병옥 음성군수, 조천희 음성군의장을 비롯해 관내 기관사회단체장들이 참석해 음성군 9개 읍.면 대표로 출전해 치열하게 노래 경연을 펼치는 어르신들을 응원하고 격려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실버가요제는 개그맨 최기정 씨가 진행을 맡고, KBS 아침마당 가요 출전가수인 진달래, 임영웅 씨를 비롯해 음성군이 낳은 유명 연예인 방대한(칸), 품바공연의 명인 양재기 씨가 초청가수로 출연해 흥과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음성신문(주) 심현규 대표는 “창간 24주년을 맞이한 음성신문(주)은 음성군 발전과 함께하며 군민을 비롯한 독자들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음성지역주민의 녹색대변지로 평가받고 있다”면서 “이번 제16회 음성군실버가요제를 통해 지역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생활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실버가요제는 대상.최우수상.우수상.인기상.장려상 수상자들에게 각각 상패와 상금 외 부상을 전달하고, 고가의 전자제품을 포함해 경품 100여 점을 노래자랑 중간중간 추첨으로 전달하여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과 관객들에게 전달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