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월~현재까지 1,200여 시간 봉사해

금왕읍주민자치위 노금식 위원장(사진 오른쪽), 김상길 사무국장(사진 왼쪽)이 이달의 우수봉사단체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주민자치위 노금식 위원장(사진 오른쪽), 김상길 사무국장(사진 왼쪽)이 이달의 우수봉사단체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읍장 권순갑)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노금식)는 음성군자원봉사센터에서 수여하는 ‘이달의 우수 자원봉사 단체상’을 26일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 자원봉사 단체상은 매월 9개 읍면의 모든 단체 중 봉사를 가장 많이 한 단체에 주는 상이다.

금왕읍주민자치위원회는 7월 한 달 동안 국토대청결 운동 및 생산적 일손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했으며 1월부터 현재까지 1,200여 시간의 봉사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생산적 일손 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힘을 보태고 있으며, 금왕 아름다운 거리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월례회의 전후로 국토대청결 및 아름다운 거리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노금식 위원장은 “무더운 여름 새벽 다섯 시부터 일어나 생산적 일손 봉사에 참여해주고, 주민자치에서 하는 모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위원님들 덕분에 받게 된 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권순갑 금왕읍장은 “올 한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준비하고 참여한 다양한 사업들이 좋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어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