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 괴산에서 물고기 체험.물고기요리 경연, 송어 무료시식 행사 진행

충청북도 내수면산업연구소는 9월 1일(일) 충북 괴산군에 위치한 수산식품산업거점단지에서 물고기 체험행사 및 물고기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1,0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체험, 전시,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물고기 탁본, 페이스 페인팅, 자석낚시, 야외 풀장(슬라이드) 등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장에 오면 토종물고기 등 수중 생물을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수산자원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는 생태교육의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개최되는‘물고기요리 경연대회’는 총 10팀이 참가하여 민물고기를 재료로 요리 실력을 뽐낸다.

더불어 사단법인 한국송어양식협회 주관으로 송어 시식회를 진행하여 관람객들에게 송어 품질의 우수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충북도 내수면산업연구소 관계자는“이번 행사는 수산식품산업거점단지에 어울리는 다채롭고 호응도 높은 이벤트 등 관람객의 참여와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며, “수산식품산업거점단지 홍보를 통한 운영 활성화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