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보건소, 홍보 캠페인 전개

음성군보건소 관계자들이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음성군보건소 관계자들이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음성군보건소(소장 이순옥)가 9월 첫 주(9.1~9.7)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으로 정하고 집중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인지하고 관리하는 것의 중요성과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행동 변화 유도를 위해 진행된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홍보 캠페인은 △레드서클존 운영, △보건소 내소자 및 가정방문 대상자 심뇌혈관질환 예방사업 홍보, △지역축제 연계 캠페인 사전홍보, △레드서클 홍보 자석스티커 제작 및 관용차량 부착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다른 연령대비 건강위험 요인(흡연, 음주, 운동, 식사 등)이 많은 30~40대를 대상으로 지역 내 공공기관 3개소에 레드서클존을 설치, 운영해 예방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레드서클존이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측정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는 건강홍보부스를 말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군민 인식개선이 중요한 만큼 지속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대한 홍보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며 “군민 모두가 잘사는 음성, 건강한 음성, 희망찬 음성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