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음성장학회 중·고·대학생 백두산 역사기행 추진

음성장학회 중.고.대학생들이 백두산 역사기행을 출발하며 공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장학회 중.고.대학생들이 백두산 역사기행을 출발하며 공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음성장학회(이사장 조병옥 군수)는 글로벌리더 육성을 위한 백두산 역사기행단이 3일부터 6일까지 3박4일 동안 중국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2017년, 2018년에 이어 올해 3번째로 진행하는 (재)음성장학회의 백두산 역사기행은 지역 청소년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과 글로벌 리더십 역량을 키우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주요 일정으로는 민족의 영산 백두산 등반과 만주지역의 독립운동 유적지(윤동주 생가, 3.13 독립운동 묘소 등) 탐방을 하고, 특히 일정 중 하루는 음성군의 우호 교류도시인 용정시청을 공식 방문한다.

이번 탐방단은 음성교육지원청과 지역 대학교의 추천을 받은 중·고·대학생 29명과 음성군청, 음성교육지원청 인솔자 5명을 포함해 총 34명이 참여했다.

조병옥 음성장학회 이사장은 “3.1 독립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년이 되는 올해 우리 학생들이 백두산과 독립운동 유적지를 방문하게 돼 매우 뜻깊고 의미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백두산 역사기행이 우리 음성군 청소년들이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고 견문과 지식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