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피해복구에 발빠르게 대처

조병옥 군수가 태풍 '링링'에 의한 피해현장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가 태풍 '링링'에 의한 피해현장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난 7일 발생한 ‘제13호 태풍 링링(LINGLING)’ 피해 상황을 발빠르게 조사하고 복구계획을 수립한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우리나라를 관통한 태풍 “링링”은 음성군에도 크고 작은 피해를 입혔다. 특히 가로수 전도 및 주택 지붕, 비닐하우스 등이 파손돼 주민들의 신고가 잇달았다.

군은 태풍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6일부터 ‘음성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상황이 해제될 때까지 공무원 약 120명이 24시간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해 사전대비 및 피해 발생 시 신속한 복구로 인명 피해 제로, 재산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였다.

또한 가로수 전도 및 주택 파손 등 2차 피해의 위험이 있는 곳에는 읍면 공무원과 지역자율방재단, 소방서 등 유관기관이 신속하게 대처했으며, 조병옥 음성군수는 8일 태풍 피해 현장을 방문해 피해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피해조사를 철저히 해 최대한 지원 방원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군에 따르면, 8일까지 접수된 태풍 피해 중 인명피해는 없으며, 군은 태풍에 따른 사유시설 피해조사를 7일부터 10일간 실시해 이달 중순경까지 복구계획 수립을 완료할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 대해 철저한 조사하고 최선의 복구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