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며 공부하는 대소초 어린이들

2019년 9월 6일부터 9월7일까지 청주 일원에서 제25회 충북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학교체육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각 학교의 축구를 사랑하는 학생들이 모여 각자의 역량을 뽐내는 대회였다.

이번 제25회 충북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서 대소초등학교는 축구 여초부에서 우승, 배구 남초부에서 준우승, 치어리딩 프리스타일팜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었다.

이번 대회 결과에 따라 대소초 여자 축구팀이 11월에 개최될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에 충청북도를 대표하여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되었다.

대소초는 동아리 축구, 뉴스포츠, 배구, 치어리딩, 유도, 수영 등 다양한 학교 스포츠클럽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각 종목별 스포츠클럽 대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전국대회에 여러 차례 충청북도 대표로 선발되는 등 결과 면에서도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대소초 이상국 교장은 “이번 충북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통해서 본교 스포츠클럽 활동이 내실 있게 운영되고 있음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우리학교 모든 학생들이 공부하면서 운동하고, 운동하면서 공부하는 몸과 마음이 건강한 학생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