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선초 예술동아리 금왕인삼축제 재능기부 공연 실시

오선초 예술동아리가 음성인삼축제에서 재능기부 공연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오선초 예술동아리가 음성인삼축제에서 재능기부 공연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금왕 오선초등학교(교장 박정원)는 9월 27일(금) 예술동아리 학생 17명이 내고향 음성, 금왕의 지역 축제인 ‘제7회 음성인삼축제’에서 그동안 학교 방과후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내며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과정의 지역화와 관계된 본 행사는 어린이들이 내 고향의 지역축제에 자신의 재능을 펼치며 함께 숨 쉬고 공감하는 살아있는 지역화 교육과정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번 공연은 농어촌학교특색프로그램인 ‘어울렁 더울렁 가야금’및 감성소리 숲‘아름다름 오선중창단’활동으로 기량을 닦은 어린이들이 함께 준비한 중창과 가야금 등 재능기부 공연으로 구성되었다.

오선초 박정원 교장은 “아이들이 내가 나고 자란 곳에 자부심을 갖고 우리 지역의 인재인 오선초 아이들 스스로 내 고향 음성의 향기를 뽐내며 자부심을 가지고 나의 뿌리를 잊지 않는 시간을 만들었다고 본다. 아이들이 지역축제에 스스로 기여했다는 자신감, 그리고 지역의 문화축제를 가까이서 체험하는 살아있는 교육적 체험을 하게 되어 기쁘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