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9월 주말전문체험 스포츠 관련 체험 실시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9월 28일(토) 주말전문프로그램으로 경기도 하남시 스타필드 내에 위치하고 있는 스포츠 몬스터를 방문해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여러 분야와 융합된 스포츠 생태계를 통해 새로운 진로의 영역을 몸소 체험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스포츠를 넘어서 새로운 놀이 문화 공간으로써 지금까지의 경험과는 다른 색다른 즐거움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스포츠 몬스터 체험으로 다양하게 융합된 스포츠를 즐기고 최적화된 단계별 신체활동 솔루션을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도전, 협동, 경쟁, 배려를 조화롭게 혼합한 새로운 방법의 스포츠를 경험 할 수 있었으며, ICT융합스포츠를 기반으로 하는 교육, 여가, 문화, 엔터테이먼트 등 다양한 관련 분야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그린나래 진로기차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주말전문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직업체험 및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 자신의 재능과 진로를 알아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였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자기주도, 교과학습, 전문체험 등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70-4162-6831)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