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4-6학년 대상으로

부윤초 어린이들이 충북과학고에서 STEAM 체험활동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윤초 어린이들이 충북과학고에서 STEAM 체험활동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소 부윤초등학교는 지난 10월 7일(월) 4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충북과학고와 함께하는 STEAM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행사는 부윤초등학교 STEAM+E 프로그램과 농촌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충북과학고등학교 교육기부 활동을 연계하여 학생들의 STEAM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부윤초 4~6학년 학생 42명은 충북과학고등학교를 방문하여 ‘VR 카드보드, 자성슬라임, 호버크래프트 만들기, 호모폴라전동기 만들기’등 7개의 STEAM 주제를 체험하였으며, 모둠별 순환식 수업으로 2시간여 동안 과학적인 원리를 이해하고 실제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김운태 학생(6학년)은 “충북과학고등학교 선배들과 함께 한 체험을 통해 미처 알지 못했던 STEAM 원리를 배울 수 있어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광일 교장은 “과학과 학생들의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STEAM 원리뿐만 아니라 배려와 공동체 의식도 함께 배우는 값진 시간이었을 것”이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