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충북도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소이 한마음합주단원들이 공연을 펼치고 있다.
소이 한마음합주단원들이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지회장 류재경)는 ‘제23회 충청북도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 ‘9988행복나눔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회’에서 소이면 21명의 어르신들로 구성된 <음성 소이면 한울림 합주단>이 참가해 화합상을 입상했다고 밝혔다.

9988행복나누미 사업은 충청북도 노인복지 핵심사업으로 경로당 어르신들이 ‘99세 이상 88하게 사시도록’ 찾아가는 여가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 날 사업의 성과와 우수 프로그램을 널리 홍보하고 참여 어르신들을 격려하기 위한 프로그램 발표회가 열렸다.

합주단은 멜로디언과 실로폰, 하모니카를 비롯해 웅장한 소리를 내는 큰북과 작은북, 음악의 감칠맛을 더하는 트라이앵글과 캐스터네츠, 음악의 악센트를 주는 심벌즈까지 완벽한 리듬합주로 아리랑, 고향의봄, 내나이가 어때서 등 총 3곡을 합주했다.

단원들은 한번도 접해보지 못했던 낯선 악기들을 보고 우리가 이런걸 어떻게 하느냐고 손사래를 쳤었는데, 수개월 연습을 통해 이제는 어디서든 합주를 선보일 수 있는 실력을 갖추어 입상까지 하는 영광을 안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은 “즐거운 마음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화합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9988행복나누미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면서 소외된 이웃들과 요양시설 등을 방문해 재능기부를 지속하며 건강한 삶을 즐기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이날 노인복지기여자에 대한 시상으로 대한노인회중앙회장상에 삼성면분회장 우병현, 충북도지사상에 금왕읍분회장 임성재, 마지막으로 경찰청장상에는 대소 청소년안전지킴이사업단 소속 한상목 님이 수상했다.

군 관계자는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점차 고령화되는 사회 속에서 건강하고 유익한 노후생활을 위해 찾아가는 여가프로그램을 운영하는 9988행복나누미 사업이 활성화돼 어르신들이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보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