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선초 다문화 가정 문화예술활동 지원

오선초 다문화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문화체험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선초 다문화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문화체험에 참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 오선초등학교(교장 박정원)에서는 10월 14일(월)에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한 ‘부모님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체험’을 통해 다문화 가정의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오선초 다문화 가정 학생들이 참여하여 나무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배우며 목공예 교육을 받은 후 목재문화 체험을 실시하였다.

아동과 학부모님들은 목공예품을 만들며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재료의 목재를 만져보고 조각하며 조립해보았다.

홍성근(3학년) 학생은 “친구들, 부모님과 함께 재미있는 목공예품 만들기를 하면서 나무와 목공예에 대해 배우고 체험해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소감을 나누었다.

오선초 박정원 교장은 “평소 다문화 가정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해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다문화 정책학교 활동 중 부모님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체험을 통해 다문화 가정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하여 문화적 감수성을 지닌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