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 7월 개설....월 평균 7만4천여 명 방문

음성군 블로그 메인 사진 모습.
음성군 블로그 메인 사진 모습.

음성군이 운영하는 공식블로그의 누적 방문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하며 명실상부 최고의 주민소통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2013년 7월 처음 개설한 음성군 공식블로그는 올 1월부터 9월 말 기준 방문자 수가 66만4천여 명으로 올해 월평균 7만4천여 명이 블로그를 방문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만여 명이 더 늘어난 수치다.

군은 최근 음성군 공식블로그가 네티즌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갈수록 인기가 치솟고 있는 것은 ‘시기별 맞춤형 홍보’가 주요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올해는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전년도보다 3명을 늘려 13명의 기자단을 위촉하고 문화·관광·일상 등 다양한 주제의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소식과 각종 정보, 축제, 행사, 즐길 거리, 여행 등 군정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해 군민들이 최신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블로그를 활용한 SNS 이벤트를 진행해 대중들의 참여를 높였고,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쉽고 빠르게 군과 관련된 정보 등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차별화되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개발해 군의 홍보경쟁력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최근 트렌드에 맞춰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폭넓게 활용해 세대 간 소통의 매개체로서도 큰 구실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