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배움 너머 배움 한마당 개최

2019 배움너머 배울 한마당 축제에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 배움너머 배울 한마당 축제에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장병욱)은 10월 21일(월)부터 25일(금)까지 다올찬 음성배움축제인 「2019 배움 너머 배움 한마당」을 개최한다.

「2019. 배움 너머 배움 한마당」은 특별강의와 선택강의로 구성되어있다.

특별강의로는 10월 22일(화)에 다락방불빛 이상조 대표가 <교육과 음악이야기>, 10월 24일(목)에는 한국교원대학교 김성천 교수의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한 교사와 학교성장>, 10월 25일(금)에는 나태주 시인의 <교육과 시> 강의가 펼쳐진다.

선택강의로는 10월 21일(월)에는 ‘알면 쉬운 컴퓨터프로그램’으로 업무에 바로 활용하는 실무 엑셀 배우기, 교실에 바로 활용하는 한글 & PPT 배우기, 교육용프로그래밍언어 (EPL, 엔트리) 배우기와 수업과 생활교육중심 주제로 갈등상담&갈등 중재, 교-수-평-기 일체화 등 5개의 강의가 진행되며, 10월 23일(수)에는 ‘우리 것이 좋은 것이여’라는 주제로 해금, 대금, 소금 등의 연주와 더불어국악의 멋체험이, 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이수자인 조동언 님이 출연해 판소리로 배우고 부르는 작은 마당극이, 우리 마을 음성탐방에서는 맹동.감곡마을과 음성.원남마을을 각각 둘러보는 코스 등 4가지 선택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교사들간의 소통의 장은 물론 교사의 배움이 교사의 개인적 성장에만 머무르지 않고 수업의 변화를 통해 학생의 배움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배우는 장을 마련한 것이다.

음성교육지원청 장병욱 교육장은 “2019. 배움 너머 배움 한마당에서 선생님들이 배움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성장하며, 이를 통해 시대의 흐름에 맞는 수업변화를 선도하고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