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2시 시청각실에서

금왕교육도서관 10월의 하늘 강연회 홍보 포스터 모습.
금왕교육도서관 10월의 하늘 강연회 홍보 포스터 모습.

금왕교육도서관(관장 정선옥)은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미래의 과학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10월 26일(토) 오후 2시에 시청각실에서 ‘10월의 하늘’강연회를 운영한다.

‘10월의 하늘’은 한국도서관협회와 10월의 하늘 운영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기부 행사로 강사 파견 및 도서를 지원하며, 전국의 100개 기관에서 동시에 열린다.

우리 도서관에는‘물리학으로 보는 세상’을 주제로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 김범준 교수 강연을 진행한다.

김 교수는‘세상 물정의 물리학’의 저자로, 우리 일상에서 많이 활용되는 통계 물리학을 주제로 다양한 사례를 들려주며 과학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25일(금)에는 관내 초등학생 및 학부모 40명이 참여해 경기도 양평 소재 ‘황순원 문학촌 소나기 마을’로 인문 독서 테마여행을 떠난다.

황순원 문학촌 소나기 마을은 소설가 황순원의 대표작‘소나기’를 주제로소설의 의미를 되새기며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진 테마파크다.

활동은 황순원 문학관 탐방, 소나기 우산 만들기, 소나기 체험, 북아트 만들기, 독서 골든벨 등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신청은 금왕교육도서관 홈페이지(www.gwelib.go.kr) 또는 전화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왕교육도서관 사무실(☎877-876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