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23가구에 20만 원 상당 생필품꾸러미 전달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저소득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저소득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태규, 이양희)는 음성읍에 거주하는 저소득 23가구를 방문해 식재료, 휴지, 세제 등 20만원 상당의 생필품꾸러미를 전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지원한 생필품꾸러미는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지정기탁 된 성금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지원받아 일상용품지원 사업비로 구입한 것으로, 29일에는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했으며, 생활이 어려운 이웃 등 총 23가구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생필품꾸러미 전달에 동행한 박태규 음성읍장은 “이번 일상용품지원 사업을 통해 우리 주변의 소외 된 이웃들이 특히 어려운 시기인 겨울철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내기를 바라며, 앞으로 복지 소외계층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하여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양희 민간위원장은 “물품을 전달받고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 음성읍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이 더 나은 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좋은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상용품지원 사업 외에도 영양죽 지원 사업 ‘한끼 든든’, 여름용품 지원 ‘So Cool!’, 지적장애인 교양프로그램 ‘우리Do’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난방용품 지원 “온돌방”, 긴급구호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