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보건소, ‘약 바로알기 교실’ 운영

군보건소에서 약 바로 알기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군보건소에서 약 바로 알기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음성군보건소(소장 이순옥)는 약물 오·남용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올바른 의약품 사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약(藥) 바로알기 교실’을 진행한다.

나이가 들수록 어르신들이 동시에 복용해야 하는 약의 종류가 늘어나고, 약물 대사 효율성이 떨어지는 등 부작용이 많이 나타난다. 또 의약품 안전사용에 대한 교육경험이 없어 약물 오남용 위험에 노출돼 있다.

이에 음성군보건소에서는 의약품 사용이 증가하기 시작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11월 12일 대소면행정복지센터, 14일 금왕읍행정복지센터, 19일 음성군노인복지관에서 총 3일간 진행된다.

교육은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소속 전문 약사 강사가 △의약품의 정의 △약물 오남용의 정의와 오남용하기 쉬운 약물 △올바른 의약품 사용방법 △약물이상반응(부작용) 대처법 등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의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043-871-2093)으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해지기 위해 복용한 약물이 오히려 우리 몸을 해칠 수 있다”며“건강 100세 시대가 도래해 단순히 오래 사는 것뿐만 아니라 건강하게 잘 사는 삶이 중요해진 만큼 올바른 의약품 사용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