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남신초 ‘꿈 끼 한마당“ 개최

남신초 '꿈 끼 한마당' 공연 모습.
남신초 '꿈 끼 한마당' 공연 모습.

음성 남신초등학교(교장 조원준)는 11월 7일 남신초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 끼 한마당을 성대하게 열었다.

‘꿈 끼 한마당’은 340여 명 전교생중 300여 명이 예선에 참여하여 경연을 거쳐 240여 명의 학생들이 열정적인 공연을 본 대회에서 뽐내게 되었다.

학생 스스로 연습하여 여는 밴드부, 노래무대, 댄스무대, 랩 무대 서커스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학생들 스스로 점심시간과 방과 후 시간에 만나 연습하고, 친구들과 교류하고 소통하는 과정에서 서로에 대한 우정과 믿음 대화와 협력의 마음가짐이 꽃피어 났다.

많은 학예행사가 교사와 학교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것에 비해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행사여서 수업결손도 발생하지 않았고, 아이들의 아이디어로 이루어지는 무대가 진지하면서도 다채롭고 재미있었다고 행사준비를 도운 방송부원 아이가 의견을 밝혔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한 5학년 어린이는 “평소 친하지 않았던 친구들하고도 연습하면서 많이 가까워 진 느낌이고, 많이 떨렸지만 친구들 덕분에 용기를 얻어 해낼 수 있었습니다!”고 소감을 말했다.

남신초 조원준 교장은 “민주적인 학교 경영관을 바탕으로 학교의 큰 행사들에 구성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구성원들 간에 대화와 협력으로 소통하며 주체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에 대하여 큰 자부심을 갖는다”면서 “또 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직접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행사에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