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충북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금왕청문 양유진 교사가 우수 충북청소년지도자로 선정돼 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청문 양유진 교사가 우수 충북청소년지도자로 선정돼 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청문 양유진 교사가 우수 충북청소년지도자로 선정됐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 활동진흥팀 양유진 교사는 2019 제22회 충청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청소년자원 봉사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지도자로 선정되었다.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가 주최했다.

양유진 교사와 금왕청문은 평소 지역봉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교육봉사 등을 진행하였다.

또한 금왕청문 소속 봉사동아리 ‘다온’은 매년 지역 기관을 방문하여 직접 제작한 도시락을 전달하는 등 청소년들의 역량강화와 청소년활동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위해 노력해왔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 “봉사는 나에게 다가오는 또다른 즐거움이다. 누가 억지로 시켜서하는 봉사가 아니라 자발적인 봉사활동이 청소년문화로 자리잡길 원하며 봉사에 대한 의미와 기쁨을 느껴보는 청소년들이 더욱 많아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금왕청문은 봉사동아리 ‘다온’ 외에도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니,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활동진흥팀 담당자(☎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