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선초, 굿피플 프로젝트 실시

오선초에서 운영한 굿피플 프로젝트에 참가한 부모와 어린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선초에서 운영한 굿피플 프로젝트에 참가한 부모와 어린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 오선초등학교(교장 박정원)에서는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굿피플 프로젝트’를 통하여 문화다양성과 인구에 대한 교육을 통해 세계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기르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음성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문화 다양성 교육 및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등 여러 나라의 음식 체험, 놀잇감 만들기, 의상 꾸미기 등의 체험을 하면서 다른 나라의 문화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다.

또한 학년별로 사랑 나눔 나무 만들기, 다른 나라의 문화 조사하기, 여러 나라의 가족 형태 조사하기, 평화 지구촌 전시회 열기, 캠페인 제작하기 등의 주제 선택 활동을 통하여 나와 함께 살아가는 지구촌 사람들을 사랑하는 세계 시민으로서의 인구 가치관을 형성하였다.

프로젝트 활동에 참여한 조예담(6학년) 어린이는 “지구촌에서 일어나는 여러 문제들이 다른 나라의 일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이제는 함께 해결해야 할 문제라는 생각을 가졌고, 다른 나라의 문화를 소중히 여겨야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 활동으로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포용성을 가진 세계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기르고, 긍정적 인구 가치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