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책으로 여는 세상’협의회의.‘독서모임 꾸리는 법’ 특강 실시

금왕교육도서관이 '책으로 여는 세상'협의회의와 원하나 강사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금왕교육도서관이 '책으로 여는 세상'협의회의와 원하나 강사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금왕교육도서관(관장 정선옥)은 11월 15일(금) 학교도서관 독서교육 지원 사업 ‘책으로 여는 세상’협의회의와 ‘독서모임 꾸리는 법’의 저자 원하나 작가 강연회를 개최했다.

‘책으로 여는 세상’협의회는 관내 초․중학교 도서관에 독서 전문 강사를 파견해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그림책 읽고 이야기 나누기, 독서게임, 마법의 나무 이름 짓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책으로 여는 세상’협의회는 관내 초․중학교 사서교사, 학교도서관 담당교사로 구성되었고, 금년도 책으로 여는 세상 프로그램의 성과분석 및 2020년도 사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운영하였다.

또한 오후 3시에는 관내 학교도서관 및 독서교육 담당교사,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독서동아리 운영의 노하우를 알려주는‘독서모임 꾸리는 법’의 저자 원하나 작가강연회도 개최했다.

원하나 강사는 출판사 대표이며 독서모임 기획자로 활동하고 있다.

독서모임의 준비 단계부터 운영, 도서 선택까지 구체적인 운영방법을 알려주어 학교 및 지역사회 독서동아리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왕교육도서관 사무실(☎877-876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