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지역사회보장협, 맹동 이주마을 자살예방프로그램사업 지원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배, 남걸우)는 보건의료분과사업으로 맹동면 이주마을 자살예방 프로그램 사업을 지원하였다.

자살예방(우울감 해소)프로그램“맹골풍물단”은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두성보건진료소와 연계하여 10월 16일부터 11월 20일간 매주 수요일 오후2시부터 3시까지 두성보건진료소에서 박화분 강사를 초청하여 6회기로 진행된다.

음성군은 2011년 충북 혁신도시 조성으로 이주마을 조성이 이루어졌으며 지난 지역주민 정신건강 전수조사를 통해 발굴된 위험군 및 맹동면 이주마을을 중심으로 풍물놀이“맹골풍물단”을 운영하여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지원하였다.

또한 11월 27일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송년회시 맹골풍물단 초청 공연을 실시하여 음성군민이 함께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참가한 주민은“날씨가 추워지면서 경로당에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져 무료하게 있기보다 함께 연습하며 어울리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날아간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의료분과는 음성군 보건소 보건정책팀, 지역보건팀, 주민지원과 생활보장팀,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음성반약국, 음성현대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음성지사,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종사자로 구성되어 민관협력을 통해 고위험군 지원의 다각적 개입체계 마련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