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신규 공직자 포함 140여 명 참석

음성군은 11월 21일(목) 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신규 공직자를 포함한 실과소 읍·면 공직자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한 직원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현직 언론인에게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 기법에 대한 교육을 받고자 추진됐으며, 충청타임즈 박명식 기자를 강사로 초청해 보도자료 작성법 등 20여 년간의 노하우가 담긴 명강의를 들었다.

이날 박명식 기자는 ‘광고의 10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언론기사 홍보!’라는 주제로 군정 홍보의 중요성, 보도자료와 신문기사 비교, 보도자료 첨부 사진 중요성, 기사 작성 시 표현력 등을 설명했다.

특히 실제 음성군 보도자료와 신문기사를 비교하는 등 사례 위주로 홍보자료 작성 방법을 제시해 흥미를 유발하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교육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신규 공직자는 “오늘 배운 것을 바탕으로 앞으로 군민에게 다양한 군정 소식과 사업추진의 과정까지 알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병옥 군수는 “홍보는 군정의 다양한 소식을 주민에게 널리 알리고 주민들과 소통하는 중요한 방법”이라며 “군정 현안 사업 등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