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음성군에 한돈 1,504kg 전달

음성군한돈협회원들이 음성군에 한돈을 기탁하며 음성군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한돈협회원들이 음성군에 한돈을 기탁하며 음성군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대한한돈협회 음성지부(지부장 윤석환, 이하 '음성군한돈협회'.)는 11월 25일(월) 음성군청을 방문해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과 지원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한돈 1,504kg(1,000만원 상당)을 음성군에 기탁했다.

기탁식에 참여한 음성군한돈협회 윤석환 회장은 “날씨가 추워질수록 근심이 깊어지는 우리 이웃에게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한돈 전달식을 진행하게 됐다”며 “지난 10월 9일 이후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더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군민의 건강한 식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대한한돈협회 음성지부가 되겠다”고 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대한 우려로 힘들어진 농가경영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에 대한 변함없는 지원과 관심을 보여주는 한돈협회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음성군에서도 군민의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음성군은 이날 기부 받은 한돈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기탁처리 후 사회복지시설 20개소와 저소득 231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