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1천만 원 기금 전달

㈜동방푸드마스타(대표이사 제정완)는 11월 26일(화) 영빈웨딩컨벤션에서 열린 ECC포럼 원우회 송년회에서 음성장학회에 1천만 원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ECC포럼 원우회(회장 김기환)는 2016년에 개최된 기업인 역량 강화 아카데미인 음성 CEO포럼에 참석했던 CEO들로 구성된 경제인 단체로 상호 네트워크 형성으로 기업경영의 노하우 등 정보를 교류하는 등 경영환경 개선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장학금을 기탁한 제정완 대표이사는 "ECC포럼을 통해 음성군의 CEO분들과 교류하며 선한 영향을 받았다. 기업이 성장하는 만큼 기업이윤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역할이라고 생각해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동방푸드마스타는 식품 제조업 회사로 최근 1,000억대 매출을 돌파하며,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2019년에는 충주세무서장으로부터 모범납세자상을 받기도 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한 김영배 음성군 부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해주시는 경제인 분들께 감사드린다. 국내외 경영환경이 어려운 이 시기에도 지역을 위한 나눔을 적극 실천해주시는 모습이 우리 모두에게 큰 귀감이 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음성의 미래인재육성 사업에 소중히 쓰겠다”고 답했다.

장학회에 기탁된 장학금은 전액 장학기금으로 적립되며, 조성한 장학기금에서 파생된 이자수익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장학 사업에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