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19년 음성학교 학부모연합회 총회 개최

음성군 학부모연합회가 총회와 교육장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
음성군 학부모연합회가 총회와 교육장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장병욱)은 11월 27일(수) 음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9. 음성학교 학부모연합회 총회 및 교육장과의 대화’를 실시하였다.

이 행사에는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연합회 회원, 녹색어머니회 대표, 학부모참여지원사업 학교별 대표(맹동초, 생극초, 삼성중), 테마형 학부모동아리 대표, 각 학교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들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에 음성교육을 위해 힘쓰신 학부모연합회 회장님과 녹색어머니회 회장에게 교육장의 감사패 증정하였다.

학부모연합회 총회 및 교육장과의 대화는 학부모연합회회장의 진행으로 학부모사업 소개하고 각 학교별 상황과 건의사항 등을 교육장과 학부모들이 함께 자유롭게 질의답변 및 대화하며 학부모회와 교육지원청 간의 상호 유대감을 강화하였다.

이은전 학부모 연합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교육활동 전반에 수렴된 의견을 교육지원청에 제시하였고, 학부모의 의견 다양한 교육정책으로 반영되길 기대한다”면서 “교육장님이 학부모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진솔하게 해 답변해 주셔서 매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장병욱 교육장은 “학부모님들과 민주적인 소통을 통해 음성교육과 학교발전을 함께 이룰 수 있도록 이런 자리를 자주 만들겠다”고 약속하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어떻게 교육을 받고 어떤 활동을 하는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 교육지원청에서도 학부모들의 참여 확대를 위해 학부모 자치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