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지역사회보장협, 5개 지역아동센터 영화관람 지원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영화관람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영화관람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역 아동들이 겨울왕국으로 행복한 여행을 떠났다.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배, 남걸우)는 교육문화분과주관으로 11월 29일(금) 걸쳐 충북혁신 CGV에서 음성군 5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영화관람을 진행했다.

이번 영화관람은 대소, 생극, 영재, 포란, 함께하는사랑밭문화 지역아동센터 이용 어린이 63명이 함께했다.

‘음성군지역아동센터와 함께 겨울왕국으로 떠나요’ 사업은 상대적으로 문화활동 기회가 취약한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문화참여 기회를 보장하고자 마련됐으며, 최근 개봉한 ‘겨울왕굴2’를 관람하며 아이들에게 휴식의 기회를 제공했다.

영화관람에 참여한 A교사는“농어촌의 특성상 새벽부터 일터로 나가는 부모님과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이 많은데 겨울왕국으로 떠나 또래와 함께 하는 좋은 추억을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교육문화분과는 음성군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 음성군노인복지관,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 부윤지역아동센터, 음성문화원, 음성군체육회, 음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위원으로 구성되어 민관협력을 통해 누구나 다양한 교육이 차별없이 보장되고, 문화활동을 통해 자기계발, 지역사회 구성원과의 소통기회를 보장 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