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초, 대사관 방문 국제교류 활동 실시

원남초에서 주 이스라엘대사관을 방문해 대사관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원남초에서 주 이스라엘대사관을 방문해 대사관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원남초등학교는 12월 2일(월) ‘세계를 품는 원남인 육성’의 일환으로 서울에 위치한 이스라엘 대사관 및 다문화 박물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국제교류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이스라엘 문화원에서 실시된 국제교류 활동에서는 이스라엘 대사관 직원들이 직접 원남초등학교 학생들을 맞이하여 이스라엘에 대한 역사 소개, 간단한 인사말 지도, 전시품 설명 등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흥미로운 교육을 실시하여 이스라엘에 대하여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

학생들은 우리나라 보다 작은 영토이지만 세계 문화 발전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 마크 주커버그, 스티블 스필버그 등 이스라엘 사람들의 활약상을 보고 들으며 생소했던 이스라엘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으며, 무엇보다 전 세계 인구의 0.2%에 불과한 가운데 아인슈타인, 토머스 에디슨 등과 같은 노벨상 수상자를 가장 많이 배출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는지 많은 질문을 쏟아내기도 하였다.

또한 이어 방문한 서울 불광동에 위치한 다문화 박물관에서는 폴란드 음식 만들기, 세계 의상 입어보기, 악기 연주 해보기 등 다양한 세계의 문화를 한자리에서 경험 할 수 있어 학생들의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하였다.

이날 교육활동에 참여한 권다비다(6학년) 학생은 “처음 보게 된 두루마리 성경을 보면서 이스라엘이라는 나라의 강한 민족정신을 느낄 수 있었고 다른 분야에 대해서도 좀 더 알아보고 싶은 호기심이 생겼다”며 행사 참여의 소감을 밝혔다.

반기문 전UN 사무총장의 고향에 위치한 원남초는 이번 행사를 ‘세계를 품는 원남인 육성’의 첫 걸음으로 삼고 2020학년도 충청북도 행복씨앗학교 선정·운영을 계기로 해당 국가와의 직접적인 국제교류 활동을 교육목표로 수립하여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