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예산절감 시책 44건 추진키로
행정서비스와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음성군은 행정 전분야에 거쳐 에산을 절약하고 조직의 생산성을 크게 높이기 위한 효율화 방안으로써 생활에서 절약할 수 있는 44건의 예산절감 시책을 추진키로 했다.
군은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남다른 적극성과 폭넓은 전문성, 비용개념을 가져 행정서비스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예산절감 시책 중 실현 가능한 것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군이 예산절감을 위해 추진할 시책은 공문 첨부서류 탑전자결재 활용, 다량우편물 할인 발송제 이용, 음성군 수입증지 사용방법 등 업무능률 향상분야 10건과 행정장비 유지보수 통합관리, 우편봉투자동접착기 구입 활용 등 사무자동화 분야 5건이다.
또 복리후생분야로 공무원 연가제도 활성화로 보상비 절감방안을 채택했으며 에너지 공공요금 절약 방안, 공공요금 자동납부제 운영, 심야 격등제 실시 등 11건과 비품, 소모품 절약방안, 소유권 이전, 지목변경 등 자료송부에 대한 예산절감 등 2건을 시행하기로 했다.
군은 경상경비 절감 분야에서 야간 자동판매기 전원, 신문구독 부수 줄이기, 상수도 요금 고지서 출력시 도트프린터 활용 등 6건, 건설 산업분야 4건, 행사 축소운영 등 기타분야 3건을 채택했다.
한편 군은 44건의 예산절감 방안을 2001년 예산편성시 적극 반영해 절감예산을 지역개발 사업에 재투자하기로 하는 등 최대한의 효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