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금왕읍행정복지센터에서

음성군은 12월 17일(화) 금왕읍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2019년 여성친화도시조성 서포터즈 활동 성과보고회 및 음성군 여성친화도시 공공시설 가이드라인을 적용한 공간 모니터링 교육을 했다.

음성군 여성친화도시조성 서포터즈는 지난 1년 동안 지역 내 공원을 중심으로 성인지적 관점에서 개선방안을 찾는 모니터링 역할을 수행했다.

또 2019년 9월 제2기 여성친화도시조성 서포터즈 39명을 위촉해 충북여성재단 주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네트워킹 데이 참석, 우수지역 벤치마킹 등 2019년 활동사항을 점검했다.

이번 성과보고회와 더불어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깊이 있는 여성친화도시조성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가족친화·돌봄, 안전·도시공간, 일자리·참여 등 3개 분과로 구성해 정기회의를 개최하며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한 단원 간 열띤 토론을 벌였다.

전문 강사를 초청해 음성군 여성친화도시 공공시설 가이라인을 적용한 모니터링 방법에 대한 교육을 하고 현장실습으로 금왕읍행정복지센터 화장실, 주차장 등을 돌며 각 시설이 여성, 남성에게 두루 편리하고 장애인과 유․아동, 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고려했는지 등을 체크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난 1년 동안 열심히 활동해 준 서포터즈 단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활발한 참여와 정책 제안 등을 통해 우리 군을 더욱 수준 높은 여성친화도시로 만드는 데 힘써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