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수료식 및 작품발표회 개최

음성품바재생예술촌에서 품바난타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음성품바재생예술촌에서 품바난타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예총 음성지회는 12월 19일(목) 음성군 품바재생예술체험촌에서 ‘2019 음성예술창작아카데미 통합 수료식 및 작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음성예술창작아카데미는 지역사회 문화예술공연 발전과 지역민의 문화예술 참여 기회를 확대해 다 함께 누리는 교육문화 실현의 일환으로 실시했다.

이날 통합수료식 및 작품발표회는 밸리댄스, 품바고고장구, 라틴댄스 차차차, 품바난타 등 수강생들의 작품발표와 수료식으로 진행했으며, 내년 1월 12일까지 음성품바재생예술체험촌 2층 기획전시실에서 수강생들의 우수작품을 전시한다.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은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고고장구, 품바난타 등 9개 프로그램을 개설해 매주 예술창작 아카데미를 운영했으며, 86명의 수강생이 수료했다.

또 음성예총에서는 같은 기간 캘리그라피, 전통민화 등 7개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44명이 수료했다.

안은숙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통합수료식을 통해 “예술창작아카데미 수강생들의 수업성과를 보여주는 문화공연으로 수강생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예술창작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은 음성예술창작아카데미를 비롯해 연극체험관, 정크아트 공작소, 꼼지락 아트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체험프로그램과 행사 일정은 홈페이지(www.pumbaar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