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지역사회보장협 주거환경분과 주거복지 선진지 견학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련 종사자들이 선진지 견학을 실시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련 종사자들이 선진지 견학을 실시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배.남걸우)는 주거환경분과 사업으로 12월 23일(월) 유니버셜디자인체험센터(이하 UD센터), 청주시주거복지센터로 주거복지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련 종사자들은 모두가 편리한 유니버셜 디자인체험 교육을 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편적 복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방문했으며, 청주시주거복지센터는 충북도 최초로 주거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주거안정 원하는 시민에게 상담과 주거지원서비스를 수행하는 주거복지전문기관이다.

이번 견학을 통해 종사자의 관심을 높이고 음성군의 주거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이웃을 위한 사업적용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분과는 건축과 공동주택팀, 환경과 환경정책팀, 대한건설협회 음성군협의회, 음성군지체장애인협회 종사자로 구성되어 음성군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음성군은 지난 10월 LH 충북지역본부 주거복지사업단과 지역내 단전, 단수, 관리비 체납 등 주거취약 계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