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함께 행복 꿈꾸는 KT&G 음성지점

오완근 KT&G 음성지점장.
오완근 KT&G 음성지점장.

오완근 KT&G 음성지점장(51ㆍ사진)이 음성 지역사회에 따뜻하고 희망찬 행복바이러스를 전파하는 파수꾼으로 빛을 발하고 있다.

열정을 가지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삶이 제일 행복한 것이라는 말하는 오 지점장은 오늘도 행복과 활력을 안고 하루를 맞이한다.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내안에 있다면서 활력은 생동감이며 일을 추진하는 에너지다. 열정 없는 사람은 무기력하다고 말한다.

이번호에는 긍정의 아이콘인 오완근 KT&G 음성지점장을 만나 그동안 음성 지역사회와 함께한 행복 나눔 이야기를 들어본다.

외국인 한마음 축구대회 모습.
외국인 한마음 축구대회 모습.

□㈜KT&G의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상상펀드’

 

㈜KT&G에는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상상펀드’ 가 있다.

‘상상펀드 기금’은 ㈜KT&G만의 차별화된 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의 출연금과 회사 기부금이 일정비율로 매칭그랜트 되어 조성되며, 기부청원과 기부마켓 등 임직원 참여와 지역기관 발굴사업에 쓰이고 있다.

㈜KT&G의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상상펀드’는 2011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약 230억의 적립 금액을 모금했으며, 기금 전액은 우리 사회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상상펀드 기금은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이웃들인 차상위계층과 사회소외계층, 천재지변으로 인한 재난구호, 공익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등 사회 모든 분야에 전방위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사회분야 주요 기부처로는, 복지기관과 공공기관을 통한 사회소외계층 지원, 고등학생 및 대학생 장학금 지원, 지역소외계층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환아 병원진료 지원과 다문화가정 중·고등학생 교복지원 등 다양한 후원을 통해 우리 사회를 밝혀 주고 있다.

강동대학교 상상펀드 장학금 전달식.
강동대학교 상상펀드 장학금 전달식.

□관내 다문화, 장애인, 학생 등 불우이웃 지원

 

㈜KT&G 오완근 지점장이 상상펀드 기금을 통해 음성군 관내 장애인, 음성군 외국인 노동자, 강동대학교 학생, 불우한 이웃 등에 장학금 및 물품 기부를 전달하며 격려와 응원에 힘을 보태고 있다.

KT&G 음성지점은 매년 음성군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연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을 위한 장학금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특히 이번 김장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모인 상상펀드를 통해 지원됐다. KT&G 상상펀드란 회사의 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에서 매월 일정금액을 공제, 기금을 조성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음성군 관내 장애인단체에는 김치봉사를, 다문화 외국인 근로자에게는 후원 물품전달을, 고등학교, 대학교에는 장학금 전달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KT&G 오완근 지점장은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모금한 상상펀드를 활용해 관내 장애인 및 다문화 외국인, 독거노인 등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계층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 지점장은 “학생들이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성실하게 펼치겠다”고 밝혔다.

더욱이 오 지점장은 지난 12월 12일(목) 사회복지법인 음성향애원을 방문해 향애원과 함께하는 사랑나눔송년회를 열고 삼겹살 파티와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숨은가치를 찾아 봉사를 펼치면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지난 12월 4일(수) 강동대학교를 방문해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에게 4년동안 상상응원 장학금1200만원을 전달했다.

KT&G 음성지점이 연말을 앞두고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나눔을 통한 따뜻한 온정을 실천했다.

더불어 KT&G 음성지점은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국제축구대회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음성군이 전국 지자체별 인구대비 외국인 비율이 3위인 가운데 내‧외국인 간 소통의 부족으로 오랜 시간 외국인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형성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각 나라별 대표 팀들이 참가하는 작은 국제축구대회을 개최해 내·외국인 간에 소통과 화합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친구가 될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 사회복지법인 음성향애원을 방문해 향애원과 함께하는 사랑나눔송년회를 열고 삼겹살 파티와 기부금을 전달했다.
▲ 사회복지법인 음성향애원을 방문해 향애원과 함께하는 사랑나눔송년회를 열고 삼겹살 파티와 기부금을 전달했다.
음성군장애인협회에 김치를 전달하고 있는 오완근 지점장.
음성군장애인협회에 김치를 전달하고 있는 오완근 지점장.

□오완근 KT&G 음성지점장 인터뷰

 

지역사회에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숨은 조력자 오완근 KT&G 음성지점장은 먼저 KT&G는 '바른 기업', '깨어있는 기업',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미래로 함께 도약하는 바른경영으로 고객과 함께 상상하고 보다 나은 삶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오 지점장은 KT&G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구축하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시장으로 도약하는 글로벌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한다.

또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에 보탬이 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친환경 제품 개발, 자원 및 에너지 절약 등을 통해 기업의 환경적인 책임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 지점장은 “KT&G의 핵심가치는 인재중심, 도전정신, 성과지향, 상호협력, 고객중시, 상생추구 6가지로 이루어져 있다.”면서 “앞으로도 KT&G 음성지점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공익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함께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