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교육부 방문, 본성고 설립 필요성 강조

조병옥 음성군수가 교육부를 방문해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국장에게 혁신도시 본성고 설립 지원을 강력하게 요청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가 교육부를 방문해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국장에게 혁신도시 본성고 설립 지원을 강력하게 요청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가 2020년 새해에도 교육부에 혁신도시 본성고 설립을 요청했다.

1월 16일(목) 교육부를 방문한 조병옥 군수는 충북혁신도시 내 고등학교 설립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며, 지역 현안사업인 (가칭)본성고등학교가 2023년 3월에 개교할 수 있도록 건의했다.

충북혁신도시 인구는 2만6천여 명이며, 평균연령은 31.5세로 전국 10개 혁신도시 중 가장 젊고, 그만큼 학령인구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날 조 군수는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국장에게 △학령인구 증가, △전국 혁신도시 중 유일하게 인근 배후도시가 없어 교육환경 개선이 어려운 점,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조성된 충북혁신도시의 학교시설 용지에 당초 계획대로 고등학교 설립이 필요한 점, △충북혁신도시 인근에 성본·인곡 산업단지와 같은 대규모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점 등 학교 설립 필요성을 제시했다.

한편 지난 1월 9일에는 신형근 음성부군수가 국회를 방문해 경대수 국회의원에게 충북혁신도시 고등학교가 설립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했다.

(가칭)본성고등학교는 지난 1월 3일 도교육청 자체투자심사에서 적정승인으로 통과했으며, 2월 초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앞두고 있다.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되면 2023년 3월 개교가 가능하다.

이날 조병옥 군수는 “충북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고등학교 설립이 꼭 필요하며, 2월 예정인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적정 승인받을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계획이다”며, “하루빨리 고등학교가 설립돼 학생과 학부모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