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복합치유센터.중부고속도 확장.경찰서.세무지서 설립 등 성과 소개

경대수 국회의원 의정보고서 표지 모습.
경대수 국회의원 의정보고서 표지 모습.
경대수 국회의원.
경대수 국회의원.

국회 입법.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29관왕! 경대수 의원이 의정보고서를 펴냈다.

경대수 국회의원(증평.진천.음성)은 2020년 새해를 맞아, 의정보고서를 발간해 국회활동을 소개했다.

의정보고서는 가로25.8cm X 세로18.2cm 규격, 올칼라 양면, 12쪽 규모이다.

의정보고서에서 경대수 의원은 “중부3군의 변화와 발전을 기대하는 군민들의 뜨거운 염원을 가슴에 품고 지난 8년 쉼 없이 하루하루를 보냈다”면서 “지역주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를 비롯해 중부고속도로 확장 추진, 경찰서와 세무지서 설치 등 굵직한 숙원사업들을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경 의원은 이어서 “중부3군 군민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곳에 반드시 저 경대수가 함께하겠다”면서 “초심을 잃지않고, 맡은 바 소명을 묵묵히 행하면서 여러분께 한 걸음, 한 걸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힘있는 참 일꾼’이라는 문구가 인상적인 경 의원 의정보고서에는 이 밖에도 노인복지관.보훈회관 건립, 육아지원.건강지원센터 설치, 특별교부세 총 768억 원 확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18개 모든 읍.면 추진, 중부3군 주요 국비 예산 3조6,600억여 원 확보, 지역교통망, 주거환경, 농업.농촌, 주민복지, 지역발전, 경제발전 산업단지 조성 등 현안.숙원 사업 해결에 힘쓴 결과물들을 빼곡하게 소개했다.

또한 농업.농촌.농민 지원 법안 9개, 지역현안 해결 법안 4개, 지역사회 발전법안 4개, 국가안보 강화법안 4개, 해양안전.수산식품 지원 법안 4개, 참전유공자 지원 및 보상법안 5개, 장애인 복지향상 법안 3개, 어르신 섬김법안 5개, 산림보호.경영 등 지원법안 3개 등 총 41개 주요 법안을 발의해 16개 법안이 통과됐다고 설명했다.

재선 국회의원으로 현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인 경 의원은 전 자유한국당 정책위원회 제5조정위원장, 전 국회 국방위원회 간사, 전 자유한국장 정책위원회 국방정책조정위원장, 전 자유한국당 인권위원장 등 다양한 직책을 맡기도 했으며, 제19.20대 국회의원 헌정대상, 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품격언어상) 등 우수국회의원 29개 상을 수상했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