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체육회,금왕어린이집,현대에너지솔루션,감곡JC 동참

현대에너지솔루션이 소이면에 이웃돕기 물품을 전달하며 양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이 소이면에 이웃돕기 물품을 전달하며 양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체육회가 금왕읍에 쌀을 전달하며 양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체육회가 금왕읍에 쌀을 전달하며 양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년 새해를 맞아 음성군에서 온정을 나누기 위한 사랑의 손길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박준선 금왕읍 체육회장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이웃사랑을 실천하게 되어 더욱 뜻깊고 소중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군 금왕읍 금왕어린이집(원장 황미영)에서 지난 22일, 원생 120여 명이 효도쿠폰을 사용해 받은 용돈과 교사들의 정성을 모은 이웃돕기 성금 88만 9,160원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김경호 금왕읍장은 “어린이들이 효도하고 모은 용돈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게 되어 더욱 뜻깊고 소중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효도쿠폰은 어린이집에서 안마쿠폰, 설거지쿠폰 등을 발행해 원생들이 가정에서 사용하고 용돈을 받을 수 있는 교환권으로, 금왕어린이집은 지난 2018년부터 원생들과 교사들이 조금씩 성금을 모아 현재까지 총 239만원을 기탁해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음성군 소이면에 소재한 현대에너지솔루션(주)(대표 강철호)과 현대건설기계(주)(대표 공기영)가 지난 21일 설 명절을 맞아 소이면의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에게 전달해 달라며 430만원 상당의 20kg 쌀 24포와 건어물 13세트를 기탁했다.

강철호 현대에너지솔루션 대표와 공기영 현대건설기계 대표는 “추운 겨울 형편이 어려운 지역사회의 구성원들을 위해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 며, “지역에서 사회공헌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에너지솔루션과 현대건설기계는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설‧추석 명절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물품을 기탁해 지역에서 기업의 공익적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감곡면 청년회의소(회장 최명훈)에서 지난 22일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750kg(10kg 37포, 20kg 19포)를 감곡면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최명훈 청년회의소 회장은 “설을 맞아 생활이 어려운 주변의 이웃을 위해 청년회의소에서 쌀을 기탁하게 됐다”며,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설의 넉넉함을 공유하지 못하는 이웃에게 온정의 손길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