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9동.... 신축 2억 원, 증.개축 1억 원

음성군이 농촌의 주거환경 개선과 도시민 유입 촉진을 위해 주택 개량, 신축에 드는 비용을 시중보다 저금리로 융자 지원하는 사업인 2020년 농촌주택개량사업을 신청 접수한다고 밝혔다.

농촌주택개량사업은 농협 자금을 100% 융자받아 총 29동을 지원해주며, 지원 금액은 주택을 새로 짓는 경우 세대 당 2억 원 이내, 증축, 대수선, 리모델링하는 경우 세대 당 1억 원 이내이다.

단 금융기관의 개인신용도 및 담보 가능 금액에 따라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대출금리는 연리 2%의 고정금리 또는 대출 시점에 금융기관에서 고시하는 변동금리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상환조건은 1년 거치 19년 또는 3년 거치 17년 분할상환 방법 중 선택하면 되고, 대출만기 전 중도상환이 가능하며 중도상환에 따른 수수료는 없다.

사업대상은 단독주택 및 부속 건축물을 합한 연 면적이 150㎡ 이하인 주택이며, 부속 건축물의 면적이 단독주택의 면적을 초과할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안기홍 건축과장은 “농촌주택개량사업은 도시지역보다 상대적으로 열악한 농촌 지역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며, “정주 여건을 개선해 살고 싶은 농촌 마을을 만들어 도시민들의 농촌 유입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사업신청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개발팀에 지원신청서를 2020. 2. 7.(금)까지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건축과 공동주택팀(☎043-871-58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