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프로그램 기본과정, 전문과정 각 30명 모집

음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전만동)는 중소규모의 농업경영체 소득증대를 위해 육성하고 있는 강소농 육성 교육생을 오는 2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소농이란 작지만 강한 농업을 뜻하며, 강소농 육성사업은 농산물 홍보, 가공, 마케팅 등과 관련해 소규모 농가의 유형에 맞는 경영개선실천 교육을 통해 농가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육대상은 음성군 관내 농업인이며, 기본과정반과 전문과정반 각각 30명씩 총 60명을 모집한다.

기본과정반은 경영개선 의지가 높은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환경변화에 대한 이해, △농업경영 소득 창출 전략, △농가의 장단기 운영계획 수립 등을 중심으로 교육한다.

전문과정반은 기존에 강소농 기본과정을 이수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장 자원분석 경영진단, △비즈니스모델 구상, △농가별 정밀 컨설팅 등을 중심으로 교육한다.

한편 군은 지난 2011년부터 총 641명을 대상으로 강소농 육성 교육을 하고 있으며, 농가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등 지역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농업인은 음성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축산경영팀(☎043-871-23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