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신경수 관장과 이용 청소년들 모습.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신경수 관장과 이용 청소년들 모습.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19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등급 청소년시설로 선정되었다.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2년에 한번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종합평가는 기관운영, 청소년이용 및 프로그램, 청소년자치활동, 시설관리 등 자료를 제출하는 1차 서면조사와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점검하는 2차 현장평가로 진행되고 있다.

금왕청문은 2019년 처음으로 실시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 기타기초반, 창의디자인 프로그램 외에도 진로, 체험, 문화,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방면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프로그램 개발에 신경 쓰고 있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금왕청소년문화의집이 개관된 이래 처음으로 최우수청소년수련시설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면서 “이는 누구 한사람의 수고와 노력이 아닌 관심을 가져준 지역사회 기관들과 청소년들을 위해 노력해준 선생님들, 참여해준 청소년들, 예산을 지원하고 격려해준 음성군 청소년팀 모두가 함께 이뤄낸 결과물”이라고 말하였다.

금왕청문은 군 내에서 진행하기 어려운 청소년활동을 진행하고 다양한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도 다양한 청소년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담당자(☎070-4171-1500)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