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 친화 환경조성 위해

음성군이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여성친화 및 가족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한 2020년 음성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대상사업은 ▲양성평등 실현사업, ▲여성의 인권보호 및 권익증진 사업, ▲출산·양육 및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사업, ▲취약계층 여성과 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등이며, 총 사업비는 2천만 원으로 1개 단체(법인)에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현재 음성군 소재 비영리단체·비영리법인이면 신청 가능하며, 접수된 사업은 사업의 적정성 등을 고려해 음성군 양성평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과 금액을 2월 중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여성친화도시조성 사업과 연계해 실질적 양성평등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이 발굴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접수기간은 오는 2월 6일부터 12일까지이며, 신청은 음성군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음성군청 사회복지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양성평등기금 공모관련 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음성군청 사회복지과 여성정책팀(☎043-871-33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